본문 바로가기
오류 찾기

나는 매일 아침 세계 최고를 만난다

by 오류정 2021. 8. 1.

새벽 4시 15분, 오피스텔 1층 식당 앞 빨간 의자에 앉아 거리 풍경을 감상한다. 청소부 아저씨가 거리를 깨끗하게 치우기 위해 새벽부터 분주히 움직이고 계신다. 마을버스 1번은 첫 손님을 태우기 위해 이동을 시작한다. 24시간 편의점은 밤새 무언가 필요한 손님을 위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어젯밤 11시쯤 잠이 들었고 한 번도 깨지 않고 푹 잔 덕분에 머릿속이 아주 맑은 상태다. 나비 한 마리가 자유롭게 이리저리 춤추며 내 앞을 방금 지나갔다.
무슨 일인지 44년 내 삶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해 10년 직장 생활을 하던 어느 날, 쳇바퀴 돌듯 이렇게 사는 삶이 숨 막혔던 내게, 우연히 떠난 제주 휴가 때 그들이 처음으로 내게 말을 걸어오기 시작했다. 무언가 운명에 이끌리듯 발길이 그들이 사는 세상, 서점으로 향했다.
7년 전 그들은 만난 뒤로 삶은 변화를 시작했다. 시작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쉬웠다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꽤 근사한 영화처럼 다이내믹했다. 그런 삶은 노트에 고스란히 기록으로 남았다. 나는 생각한다. 이런 삶도 재밌다고. 친구들은 한량이라며 나를 불렀고 부모님은 참 속 편하게 산다며 가끔 잔소리를 하시고 온라인에서 나를 처음 본 사람들은 나를 따라 하고 싶어 한다. 누군가 내게 질문한다. 무슨 일 하시냐고. 여러 차례 받은 질문 덕분에 지금은 한 줄로 정리해서 말할 수 있다. 가끔 일하고 매일 읽고 매일 글 쓰며 산다고.
돌아가신 스티브 잡스가 스티브 스탠퍼드 대학교 연설에서 말 중 'Follow your heart은 내게, 심장이 시키는 일을 찾아가라'로 다가왔고 난 지금 심장이 시키는 일을 하고 있는 셈이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당신의 생각대로 될 것이다.
(핸리 포드)


나는 매일 아침 세계 최고를 만난다. 그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며 그들의 값진 경험을 책으로 쓴 저자기도 하다. 그들은 매일 내게 선물을 준다. 위로가 필요할 땐 위로를, 조언이 필요할 땐 조언을, 용기가 필요할 땐 용기를 주고 때론 채찍질도 마다하지 않는다. 무엇보다 그들은 나를 외면하지 않는다. 언제나 반겨준다. 내가 먼저 배신하지 않는 한 그들은 나를 배신하는 일도 없다. 세계 최고의 멘토이자 친구가 생겼고 그들 덕분에 난 여기까지 왔다. 그들 덕분에 길을 잃지 않고 원하는 삶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씩 발을 옮길 수 있었다.
벌써 44년 살았고 앞으로 남은 삶은 얼마나 남았는지 모른다. 늦었다면 늦었고 빠르다면 빠른 아니 이제라도 그들을 알고 만난 덕분에 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남은 평생도 그들과 함께할 거라고. 매일 아침 그들을 만날 거라고. 그리고 심장이 시키는 일을 따라 한 걸음씩 용기 내서 걸어보겠다고. 걷다 보면 언젠가는 목적지에 닿을 테니까. 언젠가는 영원히 오늘이 되지 않는 걸 알기에 나는 기꺼이 매일 아침 세계 최고를 만난다.


매일 책 읽는 사람들의 모임 (참여 코드 - 2page)
https://open.kakao.com/o/g4ZApTdd

성장 다단계 하루 두쪽 시즌 3

#독서 #매일 #하루두쪽

open.kakao.com

'오류 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은 이상하게 흐른다  (1) 2021.08.05
익숙한 것과의 결별  (0) 2021.08.02
매일 100가지 감사 일기 함께 쓰기  (2) 2021.07.31
로망  (1) 2021.07.25
작가 웬디 우드가 글쓰기 두려움을 극복한 방법  (4) 2021.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