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류 찾기/독서

인생에 정답은 없고 삶은 언제나 문제의 연속이다 <신경끄기의기술>

by 오류정 2018. 5. 18.

최근 뜻하지 않게 주황색 표지의 책을 두권째 읽게 되었다.

첫 책은 타이탄의 도구들이었고 두번째는 마크맨슨의 신경끄기의기술이다.


한 달에 두 번정도 서점을 방문할 때 베스트 셀러에 계속 자리하고 있던 책이었다.

제목에 끌려 구입 했던 몇 권의 베스트 셀러가 나에게 실망만 안겨준 뒤로는 베스트 셀러 코너는 잘 안 보는 편이다.

하늘에 구멍난 듯 비가 억쑤로 내리던 5/16일 집 근처 큰마음작은도서관에 책을 반납하러 갔고 

유독 주황색 책이 눈에 들어왔다. 또 한 번 이 책을 만났고 오늘 드디어 일독을 끝냈다.




  • 내가 뽑은 책 속에 좋았던 문장들


문제는 계속된다. 바뀌거나 나아질 뿐 <P53>

당신이 선택한 고통이 당신을 만든다 <P84>

자기 인식의 첫단계는 자기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P94>

정직은 좋은 가치다. 왜냐하면 완전히 통제할 수 있고 현실을 반영하며 타인에게 이롭기 때문이다. <P109>

사람들은 항상 틀린다. 나 역시 그랬다. <P140> 

난 매번 틀렸다. 몽땅 <P140>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도 각자 다를 수 밖에 없다. <P140>

매일 매일 조금 덜 틀린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P140>

수많은 작은 실패가 모여 발전을 이룬다. <P174>

성공의 크기는 얼마나 많이 실패하느냐에 달려 있다. <P174>

거절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기술이다. <P198>

솔직함은 인간의 본능이다. <P198>

당신의 문제를 절대로 다른 사람이 대신 해결해 줄 수는 없다. <P203>


  • 내가 생각하는 책이 전하는 메세지

엉터리 기준 (허세,강박,순위,대중매체, 돋보이고 싶은 심리) 에서 탈피해라.

나에게 가장 의미있었던 순간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의 감정에 대해 솔직해라.

거절과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기꺼이 감수해라.

비루한 나의 현실과 나의 모습을 인정하고 나의 내적 가치 (정직,자존감,호기심,너그러움,겸손,자립등) 향상을 위해 노력해라.


  • 서평

솔직함이 이 책의 매력이다. 

때론 재밌게  때론 진지하게

인생에 정답은 없고 삶은 언제나 문제의 연속이다. 

문제는 계속 되고 해결은 본인의 몫이다. 

이 과정에서 겪게 되는 수 많은 실수와 실패들이 쌓여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다는 그의 말에 공감한다.

신경끄기의 기술은 어제보다 조금 덜 실패하고 덜 틀린 사람으로 거듭나기 위한 우리들이 꼭 한 번 읽어야할 필독서다. 

책에 나오는 마이클 조던과 피카소의 이야기는 정말 흥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