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류 찾기/독서

나의 인생 돌아보기 <마흔부터다르게살기>

by 오류정 2018. 4. 11.



2017년 9월 20일 회사 대표에게 선물 받은 책, 마흔 부터 다르게 살기


내게 다시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 책이다.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책이 던지는 질문은 절대 가볍지 않다.


지난 20세부터 40세까지 인생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나?

나는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

이룬 일과 이루지 못한 일은 무엇인가?

앞으로 30년은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

어떤 모습의 노후를 꿈꾸고 있는가?

 

나는 그런  안해

미안, 나는 모르겠어” 

인생이란게 뻔하지. 지금처럼 계속 살면돼” 


이런 말을 종종 했던 나를 반성한다. 



<책을 통해 변화된 나의 모습들>


1. 자신에게 거짓말 하지 말기 >> 매일 매일 반성을 통해 나의 내면과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누고 있다. 


2. 받는 사람에서 주는 사람으로 >> 책 선물, 커피 선물, 캘리그래피 선물등, 의미 있는 선물을 7번 실천 했다.


3. 누구나 닮고 싶은 사람으로 변하기 >> 인생 선배로 후배들에게 좋은 조언을 해주려는 시작한 독서, 2017년에 48권의 책을 읽었고 올해는 50권 독서가 목표이며 현재 16권째 읽고 있는 중이다. 


4. 지출과 돈에 관한 부분 >> 차트를 통해 얼마나 고정 지출이 나가고 있는지, 나도 모르게 새는 돈을 발견하게 되었다.

메모하는 습관 >> 떠오른 생각을 즉시 메모장에 메모 한다. 그리고 정리해서 반드시 글로 남겨 둔다.

 



당신도 이 책을 통해 지난 삶을 돌아보고 다가올 미래에 대해 새로운 마음 가짐을 갖고 멋진 인생을 설계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