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류 찾기/독서

최고의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일까? <나는왜과식하는가>

by 오류정 2018. 4. 17.

최고의 다이어트의 최고의 비법은 무엇일까?


OO 연예인의 다이어트 비법, 한달만에 10KG 감량하는 법, OO 먹고 날씬해진 XX...등등

전세계 여성 그리고 일부 남성의 최고 관심사 중 하나는 바로 다이어트다. 

나도 그렇다. 

최근 읽은 <유쾌한 이코노미스트의 스마트한 경제공부> 에서 흥미로운 책을 하나 발견했다.

바로 브라이언완싱크의 <나는왜과식하는가> 라는 책이다.

현재는 절판된 상태라 지난 주말 도서관을 찾았다.



<나는왜과식하는가> 책속에서 내가 찾은 최고의 다이어트의 비법은 보고, 덜고, 먹기다.

내가 얼마나 먹는 지 눈으로 확인하고 또 확인하라.

보고 덜어서 먹게 되면 당신이 얼마나 먹었을 때 배가 부른지 눈으로 정확히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나는 2017년 10월 26일부터 지금까지 한접시 덜어먹기를 실천 중이며 한방치료도 병행하고 있다. 




책속에서 내가 주목한 또 다른 사실은 눈의 착시 현상이다.

눈의 착시 현상, 위의 캡쳐 화면에서 보여지듯 우리의 눈은 착시 현상을 일으킨다.

책 속에 무수히 많은 실험 증거들이 들어있다.

결론은 우리는 칼로리가 아닌 양을 먹는다는 사실....


결국 다이어트의 핵심은 양이다. 칼로리가 아니다. 

내가 얼마나 먹는 지 눈으로 보지 못했고 보지 않았기 때문에 알지 못했던 것이다.


혹시 배고픔의 신호는 뇌가 보내는 가짜 신호는 아닐까??  



한방치료와 한접시 덜어먹기로 현재까지 16.6kg 을 감량했다.

아직도 갈 길이 멀다. 

2018년 내 목표는 100kg 이 되는 것이고 아직 19.7kg 을 더 감량해야 한다. 


최근 나는 접시 사이즈를 기존보다 좀 더 작은 접시로 줄이는 데 성공했다.


또한 믿기 어렵겠지만 눈의 착시 현상을 역이용해 배가 부른 착각을 경험 했다.

음식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손바닥 크기의 앞접시도 가능했고 

바로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길거리 떡볶이 가게 긴 접시도 충분했다. 

뇌가 알아채지 못하도록 조금씩 조금씩 줄여 나가는 게 두 번째 핵심이다. 


한 접시 덜어먹기는 2018년 말까지 계속해 나갈 것이며 결국 나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기 때문이다.


종종 외도도 즐긴다.

내가 좋아하는 일본술과 양고기를 비롯 주기적으로 음주도 즐기며 몸에 대한 적절한 보상도 병행하고 있다.